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part 1

아파트 평수계산 방안 살펴볼게요

아파트 평수계산 방안 살펴볼게요

부동산 약정서에서든, 매물데이터를 살펴볼 때든, 공급 전단 등 어디서든 자주 볼 수 있다고하는 제곱미터(제곱미터) 단위는 신밀하실 것이거든요. 그러나 아파트 평수계산을 지나서 복합적인 넓이에 대해 체감하시는 분들이 상당할텐데요. 제곱미터는 어느 크기인지 모르던 인간들도 이를 25평 or 30평이라고 하면 대조적 쉽게 풀이하시는 것도 이런 원인이거든요.

실평수를 계산하기 위해 부동산 면적에 향한 우선적인 풀이가 요구한데요. 보편적으로 전용부터 공급, 약정, 혜택 등 다양한 방안들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선 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직접 생활살이하시는 공간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서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 이어지는 내부 공간을 말합니다.

공용은 단어 그대로 단지 내 가구원들이 함께 부여하시는 장소로 계단, 공동현관, 복도, 각양각색 커뮤니티 시설, 엘리베이터이 이에 해당하고, 공급은 상기 말씀드린 전용과 공용을 더한 수치이거든요. 부가적으로 주차장, 기계실, 지하실 등의 지하층과 노인정, 지속사무소 등의 아파트 건물 외의 지상 부분을 결합해 기타 공용면적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을 더하면 약정 면적이 되고요.

지금 본론으로 아파트 평수계산을 살펴보겠습니다. 평수는 실제로 거주하시는 공간인 전용면가벼울 3.3으로 나누어 계산한 수치이거든요. 3.3제곱미터(제곱미터)는 1평이므로 수치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기 용이하죠. 본디는 3.305785를 대입해 나누어야 되었지만, 소수점까지 감안해버리면 계산이 복잡해질 수 있다보니 편리를 위해 3.3을 규격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국민평수라 알려진 59제곱미터, 84제곱미터를 계산하면 17.87로 18평, 제각각 25.45로 25평이 되는 것이거든요.

여기에서 자주 헷갈리는 상황이 생기는데, 평과 평형이 표준적이거든요. 이름부터가 유사하다 보니 같은 용어로 적용되는 일이 많아서 착각하시는 경우가 흔그러나, 실질적인 뜻는 다르기 때문에요. 아파트 평수계산을 하면 잘 살펴보아야 될 부분이거든요. 공급 광고라든지 모델하우스 안내 책자들은 공급 00평형에 전용은 00평, 혜택 면적 00평, 약정 00평이라고 기재 된 문구를 보셨을 텐데요. 평형은 전용과 공용을 더한 것으로, 실제로 30평과 30평형은 다른 넓이이거든요.

전자가 더 거대하고 넘친다고 느껴지실 텐데, 공용으로 적용되는 공간들을 뺏기 때문이죠. 쉽게 말씀드려서 평은 가구에서 실제로 적용하시는 공간이고, 평형은 다른 가구와 부여되는 부분들까지 포괄한 공간이거든요. 또는, 혜택로 제공되는 부분들도 체시청으로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에 동일한 평수라 하더라도 주택주택마다 느껴지는 넓이는 상이한 것이거든요.

매교역펠루시드 모델하우스

아파트에 입주를 하기 우선 조사하시는 방안도 있어 견본주택이 읍는 공급은 착오가 주어질 수도 있다고하는 부분이거든요. 그러하여 약정 우선는 내부의 구성 또는 인테리어, 면적 등을 세밀하게 살펴보시고, 쉽고 간편하게 아파트 평수계산을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